전북지역발전과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전라북도 재향군인회 드론 & 스마트 조경시설" 업무협약

관리자
2021-09-04
조회수 442

협회는 지난 8월 30일 전라북도 재향군인회 (회장 백승록)와 향군의 발전과 더불어 제4차 산업혁명의 아이콘인 혁신적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드론국가자격취득 및 통합관제솔루션, 배송시스템 도입 등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친환경 및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조경시설과 관련된 업무협약을 진행했습니다.


업무협약은 전라북도 내의 향군회원과 더불어 지역 내 어린이, 청소년,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미래의 아이콘인 드론자격과정을 도입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대한민국 드론산업에 기여하는 등 다양한 공익사업과 관련된 부분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협회는 현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드론통합관제솔루션을 활용하는 대책을 강구하여 지자체 및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공서가 드론통합관제를 통해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이를 통한 실종수색 ,정찰감시, 환경 분야 등에 접목되어 미래의 신산업성장의 원동력이 되도록 많은 기업 및 기관들과 사업분야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소재 및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된 스마트 그늘막, 도심지 공기청정기, 데크/조명/가로등 등 시민의 안전과 보안시설을 확대하여 조경의 아름다움속에 도시경제 및 경관조성에 이바지하게 됩니다.

앞으로도 도민을 위해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시스템 도입으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과 보안이 확보된 스마트 시티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