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미래형 군산 드론산업발전 간담회

관리자
2022-10-22
조회수 98

지자체소식

  • 광주/전남/전북

군산시, ‘드론 실증도시’ 사업 추진...드론산업 활성화 및 지역발전 간담회 개최

SNS 기사보내기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스토리(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톡(으)로 기사보내기 네이버블로그(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군산형 드론 활용 사업 발굴 및 관련 생태계 조성 기대

전북 군산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드론산업 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박준철 기자)
전북 군산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드론산업 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박준철 기자)

전북 군산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국제드론표준산업협회(회장 박종민)와 드론 관련 기업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산업 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드론이 기반되는 산업 및 기술에 대비하고, 드론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군산형 드론 활용 사업 추진, 공간정보를 활용한 메타버스등 시의 드론산업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군산시는 향후 새로운 드론 서비스 실증 및 상용화를 위해 드론 비행 사전규제 및 전파 관련 사전평가 등을 유예 또는 면제·간소화하는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사업과 지역 특성에 맞는 드론 활용 모델 등을 발굴해 실제 수요처와의 연계 및 조기 상용화를 위한 연구 및 실증을 지원하는 ‘드론 실증도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채행석 경제항만혁신 국장은 “이번 간담회가 미래먹거리인 드론산업을 지역경제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우리시 특성에 맞는 드론 활용 사업을 발굴하고 관련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준철 기자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