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드론산업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관리자
2022-10-06
조회수 109

협회는 지난 6일 충남도의 드론산업발전과 미래산업의 중심인 플라잉카를 위한 드론산업발전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대한민국 드론산업에 있어 드론실증도시, 드론규제샌드박스 사업 등 전문기업과 함께 충남도를 위한 새로운 발판을 만들기위한 중요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월군과 서산시 등 도서산간지역에 대한 드론 활용 상용화 모델을 app과 웹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사전에 보호하고, Vtol과 멀티콥터를 통한 긴급재난대응플랫폼을 구축하는 미래형 산업 시스템을 구축 뿐만 아니라 환경생활, 관광문화 등 주민체감형 드론모델이 상용화되어 신뢰받고 안전한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도록 추진 할 예정입니다. 

이 날은 현재 대한민국의 드론 실증 도시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사)한국보안안전관리협회(한국저작권관리협회), 보헤미안오에스, 억세스위, 아레스, 에어온, 리솔트라, 에스디아이가 함께하여 미래혁신비지니스 모델을 상용하하여 대한민국에 드론산업발전에 기여하기로 힘을 모았습니다. 

특히, 체결간 국내 현지  업체의 활동을 보안 및 테러 차단, 재난 안전을 위한 공동 지원과 연구를 위해 상호 의견교환과 토의가 이루어졌으며,

또한 국내외  다양한 해양 및 산악 등 환경 속에 적용이 가능한 AI형드론 연구 개발과 판매, 보급, 법적 안전 대책 강구는 새로운 드론 시장을 개척하기로 했습니다.

이들 전문업체들의 활동은 뉴마케팅 개척 뿐만아니라,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주목되고 있습니다.

오늘 모인 업체대표 및 전문가들은 각자의 전문성과 현장성을 공유하여 새로운 드론 문화를 개척하고자 발벗고 나선 국내 정평이 나 있는 분들로

협약에 참여한 업체 대표 및 전문가들에게 "우리의  노력과 전문성이 지자체 및 국가기관에 우선적 지원활동이  필요하다. 이어서 해외시장에 함께  공동 진출하기 위해 전문가들의 추가 영입이 필요하다 "고 제의하였습니다. 

충남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이 글로벌 국가로 성장하는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0 0